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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B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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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주파 PCB의 전자파 적합성 설계
2020-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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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Holia      Share

전자기 호환성은 전자 장비가 다양한 전자기 환경에서 조화롭고 효과적으로 작동하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전자기 적합성 설계의 목적은 전자 장비가 모든 종류의 외부 간섭을 억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자 장비가 특정 전자기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전자 장비 자체를 다른 전자 장비 전자기 간섭으로 줄일 수 있도록.

고주파 PCB의 전자파 적합성 설계

고주파 PCB의 전자파 적합성 설계

올바른 라우팅 전략 사용

동일한 배선을 사용하면 와이어의 인덕턴스를 줄일 수 있지만 와이어 사이의 상호 인덕턴스와 분산 커패시턴스가 증가합니다. 레이아웃이 허용하는 경우 잘 모양의 메쉬 배선 구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방법은 회로 기판의 한쪽을 수평 배선으로 사용하고 다른 쪽을 세로 배선으로 사용한 다음 연결된 교차 구멍에 금속 구멍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

적당한 와이어 폭을 선택하십시오

인쇄선에 과도 전류에 의한 충격 외란은 주로 인쇄선의 인덕턴스 성분에 의해 발생하므로 인쇄선의 인덕턴스 양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인쇄된 전선의 인덕턴스량은 길이에 비례하고 폭에 반비례하므로 짧고 가는 전선이 간섭 억제에 유리합니다. 클록 리드, 라인 드라이버 또는 버스 드라이버의 신호 라인은 종종 큰 과도 전류를 전달하며 인쇄된 도체는 가능한 한 짧게 유지해야 합니다. 개별 부품 회로의 경우 인쇄된 와이어의 너비가 약 1-5mm일 때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할 수 있습니다. 집적 회로의 경우 인쇄된 와이어 너비는 0-2-1-0mm 사이일 수 있습니다.

인쇄된 도체를 통과하는 고주파 신호로 인한 전자기 복사를 피하십시오.

인쇄된 와이어를 통과하는 고주파 신호로 인한 전자기 복사를 방지하려면 회로 기판을 배선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버스 기사는 운전하려는 버스 옆에 있어야 합니다.
회로 기판을 떠나는 리드의 경우 드라이브는 커넥터 옆에 있어야 합니다.

2- 데이터 버스의 배선은 모든 두 신호 배선 사이에 끼워져야 합니다.
접지 루프는 가장 덜 중요한 주소 리드 옆에 배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후자는 종종 고주파 전류를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3- 와이어 폭이 변경되지 않아야 하는 등 인쇄된 와이어의 불연속성을 최소화하고 와이어 모서리는 환형을 방지하기 위해 90도 이상이어야 합니다.

4- 클럭 신호 리드는 전자기 복사 간섭을 일으킬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실행 시 접지 회로에 가까워야 하며 드라이버는 커넥터 옆에 있어야 합니다.

PCB 와이어 간의 누화 억제

회로기판 배선간의 십자형을 억제하기 위하여 배선설계시 장거리 등배선은 가급적 피하고 배선간 거리를 최대한 멀리 하고 신호선은 접지선 및 전원과 교차하지 않도록 한다. 라인을 최대한 멀리. 간섭에 매우 민감한 일부 신호 라인 사이에 인쇄된 라인을 배치하여 누화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